본문 바로가기

스타 이야기

걸스플래닛999 확 갈아엎은 현재 중간순위

 

 

 

 

 

 

매주 변동 되는 TOP9

엠넷 글로벌 여자 아이돌 오디션 걸스플래닛999가 데뷔조 발표를 하루 앞두고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중간 순위가 발표 되며 저를 포함한 가디언즈들이 적잖이 충격을 받은 것 같습니다. 타 오디션 프로그램에 비해 매주 TOP9(예상 대비조)의 이름을 올리는 소녀들이 자주 달라지는 것 같아요. 저만 느끼는 건 아니겠죠?

 

 

 

 

 

하지만 유일하게 늘 견고히 1위를 지켜오던 중국인 연습생 션샤오팅은 역대 최하위 기록으로 중간 순위를 알렸습니다. 1위에서 6위라니 너무 격차가 심한데요ㅠㅠ... 뿐만 아니라 지난 TOP9발표식에서는 한국인 연습생은 3명 호명 되었던 것과 달리 데뷔조를 앞둔 금일 8명이 한국인 연습생으로 호명되며 엄청난 순위 변동을 보여줬습니다. 걸스플래닛999 데뷔도 예측 정말 어렵네요...

 

 

TOP9 1위는?

늘 데뷔조에 이름을 올렸던 최유진 연습생과 달리 김채현 연습생은 뒷심을 발휘해 프로그램 방영 중간부터 이름을 올리기 시작했는데요. 그의 탄탄한 보컬실력과 사랑스러운 토끼상이 팬심을 얻기에 충분했던 것 같습니다. 최유진은 늘 최상위권을 유지해오다 방영 중간부터 조금씩 순위가 하락했습니다. 하지만 늘 데뷔조에 이름을 올렸다는 건 대단한 일이지요. 데뷔조 발표를 앞둔 중간 순위 발표에서 김채현 연습생이 1위 최유진 연습생이 2위를 기록하며 자랑스러운 최상위권에 자리했습니다.

 

 

 

TOP 3,4

 

3,4위는 나란히 한국인 연습생 김다연, 서영은이 차지했습니다. 김다연 연습생은 아이스크림 댄스 미션 이후 엄청난 팬층이 확보 되었는데요. 남다른 리더십과 탄탄한 기본기는 아주 매력적이었습니다. 또한 서영은 연습생 역시 늘 최상위권은 아니었지만 두터운 팬층을 자랑하며 '영원단'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파워풀한 댄스 실력과 보컬, 랩 어느것하나 뒤지지 않는 실력이 참 멋진 연습생입니다.

 

 

 

 

 

TOP 5,6

어엿한 데뷔조에 이름을 올린 휴닝바히에 연습생과 강예서 연습생입니다. 휴닝바히에 연습생은 그의 친오빠인 휴닝카이가 현재 연예계에서 활동 중인데요. 청순한 외모와 깔끔한 춤 라인이 돋보이는 연습생입니다. 유난히 해외 팬층이 두터워 나름 중상위권에서 안정적 순위를 유지했었는데요. 이번 중간 순위에서 당당히 데뷔조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강예서 연습생의 경우 가녀린 이미지와 달리 탁월한 보컬, 댄스 실력으로 실력파 연습생으로 유명하지요. 그는 귀여운 토끼상 외모로 인기도 많았습니다만 초반과 달리 뒤로 갈수록 순위가 낮아져 자존감이 많이 하락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열심히 해온 만큼 중간 순위에서는 당당히 데뷔조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TOP 7,8

 

이번 데뷔조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린 두 연습생입니다. 김수연 연습생 아우라가 있다며 선미마스터에게 처음부터 칭찬을 받아온 연습생입니다. 짧은 파트에도 존재감을 확실히 드러내며 스타성을 보여준 김수연 연습생입니다. 하지만 그는 탈락 위기에까지 순위가 떨어지며 여러 번 자존감이 하락하는 경험을 하기도 했는데요. 플래닛 패스로 다시금 무대에 기회를 얻으며 당당히 데뷔조 순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귄마야 연습생 역시 귀여운 막내포지션을 담당했지면 탈락위기에 놓였는데요. 지난 주 플래닛 패스로 살아나 데뷔조에 이름을 올리는 드라마틱한 서사를 썼습니다. 

 

 

 

 

 

 

 

TOP 9의 문을 닫고 들어온 연습생

 

수루이치 연습생은 데뷔조 중간 순위에서 유일하게 비 한국인 연습생으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늘 최상위권을 유지해오던 수루이치는 역대급 최 하위 순위를 받은 셈인데요. 그는 파워풀한 댄스 실력과 데뷔를 향한 열정을 내비쳐 매력을 드러냈습니다. 그의 개인 커리어적으로는 하위 순위이지만 어찌 되었든 데뷔조에 이름을 올린 유일한 외국인 연습생이라는 것만으로도 유의미해 보입니다. 

 

 

뒤죽박죽 중간 순위, 이게 맞아?

 

늘 최상위권을 유지해온 션샤오팅의 16위 / 히카루 유리나 마시로와 같은 팬층이 확보된 일본인 연습생들의 줄지은 하락세가 돋보입니다. 지난 투표와 달리 한 사람 당 한 명의 연습생을 투표할 수 있는 시스템이 빚은 결과일까요? 예측할 수 없는 투표 방법이 본방 사수를 안 할 수가 없게 하네요.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하지만 아직 투표는 종료되지 않았습니다. 그저 중간 순위일 뿐이죠. 중간 발표 이후 글로벌 가디언즈들은 본인이 응원하는 소녀의 꿈을 더욱 적극적으로 밀어주기 위해 애를 쓰고 있는데요. 본방 전까지 모든 연습생들도 멋진 무대를 빛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리라 믿습니다. 모든 연습생들이 데뷔조에 들 수는 없겠지만, 최선을 다했다는 사실만으로 주눅들지 않고 더 당당히 날아갈 수 있기를 바라 봅니다.